본문 바로가기

오행별 사주, 庚금과 辛금의 장점, 차이점.

소화쌤 2022. 9. 19.

사주에는 木, 火, 土, 金, 水를 오행으로

甲과 乙을 木으로,

丙과 丁을 火로.

戊와 己를 土로,

庚과 辛을 金으로,

壬과 癸를 水로 구분합니다. 

 

각각의 글자마다 특성들이 있습니다. 

이 특성들은 강점도 되고 취약점도 됩니다. 

 

내 사주에 어떤 글자가 있다면

글자들의 속성과 쓰임새는 사주에 따라

크게 작용할 수도 적게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庚과 辛에 대한 강점을 다루기 전에

金이 가진 고유의 속성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진 고유의 속성

금(金)은 木이 자라서 火로 넘어간 이후

火가 모든 에너지를 발산해서

土에 의해 金으로 내려갑니다. 

이는 金이 金生水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金은 火의 기운을 받아야지 만이

열매가 숙성이 되는 겁니다.  

 

즉, 金은 결실의 인자입니다. 

 

庚금의 역할

庚금은 火라는 글자가 들어오면

모든 것들을 수용하게 됩니다.

아직, 庚금은 설익은 과일이기에

태양, 빛을 많이 먹어야 金이라는 과일이

상품으로 자랄 수 있기 때문입니다. 

 

庚금에게 火는 '관'을 의미합니다. 

'관'을 받아들여서 金生水를 해야 됩니다. 

 

내가 [식상]을 쓰려면 관에 소속을 갖고 

식상을 써야 합니다. 

또, [관인소통]이 되어야지 만이 나의 길을, 

전문적인 길을 갈 수 있습니다. 

 

辛금의 역할

경금에서 넘어온 것이 辛금입니다.

경금이 설익은 과일이라면

辛금은 이미 완성된 과일입니다. 

 

이미 완성된 과일에 태양과 빛이 비춘다면

결국 물러지게 됩니다.

그래서 辛금은 火에 대한 부담감을 가집니다. 

 

즉, 辛금은 '관'에 대한 부담감이 많다는 겁니다.

그래서 辛금은 관의 소속보다는

'인성'으로 나의 식상을 써야 합니다. 

 

인성으로 배워서 식상을 써야 하기 때문에

내가 공부가 되어서 '자격'과 '학문'을 가지고 

전문적인 길을 가는 것이 예쁘고, 보석같은 기운을,

도화적인 기운을 제대로 쓸 수 있습니다. 

 의 강점

庚금은 '관'에 소속되어서, [관인소통]으로

나의 전문성을 발휘하는 것에

강점이 있다면... 

 

辛금은 내가 가야 할 길에 대한

인성과 자격을 갖고

식상을 쓰는 것에 강점을 갖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