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성&무인성 사주, 도장을 찍을 자격을 갖춘 자

소화쌤 2022. 9. 8.

공부, 학문 그리고 문서에 관한 글자가 있습니다.

바로 '인성'입니다.


인성이 있다는 건?
내가 공부와 인연이 있다는 걸 의미합니다.

도장印의 '인성'으로서
내가 문서 기운을 갖고 있다는 것으로
즉, 도장 찍을 자격을 갖추고 있다고 봅니다.

공부(자격증)을 통한 도장을 발휘하는 속성으로
학문이 받쳐줘야 그 기능을 제대로 다룰 수 있습니다.

무(無)인성이라면
학문이 중단 되거나, 공부와의 인연이 없어서
공부로 진로를 가기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인성이 어디에 있어야 공부를 잘 할까요?
년주, 월주에 있어야 합니다.

| 월 년
0 나 | 0 0 천간
0 0 | 0 0 지지
년, 월은 사회성을 쓰는 궁이기 때문에
공부, 학문으로 사회성을 쓰게 됩니다.

년간(천간)에 인성이 있다면
중, 고등학생 때
공부를 잘 하는 학생인 겁니다.

반대로 시간(천간)에 있다면
공부의 연을 끊지 않고 뒤늦게라도
공부를 시작함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無인성인데 공부를 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흐르는 '대운'이 인성 구간 인 겁니다.

반대로 인성이 있는데도 공부에 관심이 없다면
흐르는 '대운'이 재성 구간에 있는 겁니다.
즉, 재극인이 되어서 공부보단 재밋거리를 찾을 겁니다.

만약, 내가 혹은 내 아이가 공부로서
학문으로서 자신의 진로를 찾는다면
년주, 월주에 인성이 있는지를,
또는 대운구간이 어디에 있는지 안다면

진로문제로 학업고민으로
힘들어 하거나 갈등을 일으키지 않을 겁니다.

만약, 년주, 월주에 인성이 있다면
재성 대운이 지나고 다시금 공부를 찾을겁니다.


그러니 고민을 하기전, 갈등을 일으키기 전

나의 사주를 조금만 안다면,
나의 대운 구간을 조금만 안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지 않을까요??


댓글